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과
전북대학교 기계공학과
전북대학교 기계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학과는 1952년 6월 8일 전북대학교 개교와 더불어 창과되어서 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과입니다. 창과 초창기 불모지와 같았던 우리나라에 기계공업의 초석을 일군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배출하였으며 국가 기간사업과 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였습니다.

또한 기계공학 분야는 자동차, 조선, 발전설비, 로봇, 건설 중장비, 공작기계 등 우리나라 핵심 중화학공업은 물론 반도체, 항공, 정보통신 등 첨단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나라 공업의 꽃이며, 본 학과 졸업생들은 대부분 이러한 중화학 및 첨단 분야의 산업체, 연구소, 학교, 정부기관 등에 진출하여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계공학과 졸업생들은 취업의 질과 양적인 면에서 거점 국립대학 중 최고 수준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전문능력과 자질 갖춘 공학도를 배출
전북대학교 기계공학과
기계공학과 소속 교수들은 자동차, 자동제어, 진동 및 소음, 유체기계, 에너지변환 기계, 기계설계 및 생산, 컴퓨터 응용 설계, 컴퓨터 응용 공학해석, 반도체 기계 등 기계공학 전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공학교육인증제도를 시행하여 세계무대에서 경쟁할수 있는 전문능력과 자질 갖춘 공학도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전북대학교 기계공학과가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어린 충고를 보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기계공업을 선도할 유능한 엔지니어 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꾸준히 정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